새순소식
Bulletinboard

소통하면 가까워집니다

교회가 대형화 되면서 갖게 되는 가장 큰 단점은 소통의 어려움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제직회와 공동의회라는 공적인 기구가 있지만 충분한 소통의 기능을 하기에는 부족하다 하겠습니다. 특별히 교회의 운영에 대한 사소한 부분까지 그때그때 처리하기에는 제직회만으로는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많은 한국 교회들이 작은 일에도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되고, 그로 인해 교회가 분열되는 경우들이 적잖이 있어왔습니다. 근거 없는 비방과 부풀려진 소문에 대해 적시에 적절하게 설명할 공적채널이 없었던 것도 주요한 원인 중 하나라 여겨집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교회에서는 추가적인 소통의 창구를 만들고자 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직접 얼굴을 보면서 얘기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교인분들이 원하시면 어떤 형태로든 만나려 합니다. 아래 양식을 이용해서 의견만 보내 주셔도 좋고 몇 분이 모여서 간담회 형식으로 만나는 것을 요청 하셔도 좋습니다.

그냥 의견만 보내주셔도 적극적으로 듣고 교회운영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래 양식에 내용을 적고 '보내기'버튼을 눌러 보내주시면 1차적으로 '서기장로'에게만 내용이 보내 집니다. 보내주신 분의 신상정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모든 교우님들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겠습니다


서기장로 김호 드림.